도널드 트럼프의 명언 11가지

안녕하세요

 

오늘은 미국의 대통령이죠?

 

도널드 트럼프의 명언 11가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.

 

1. 크게 생각하라

- 나는 크게 생각하기를 좋아한다. 사람들은 대개 무언가 결정을 내려야 할 경우 일을 성사시킨다는 것에 대해

두려움을 갖기 때문에 규모를 작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.

그런 점이 나 같은 사람에게는 굉장히 유리하게 작용하지만.

 

2. 항상 최악의 경우를 예상하라

- 나는 긍정적 사고의 힘을 믿는다고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오히려 부정적 사고의 능력을 믿고 있다.

의도하지는 않았지만 거래를 할 때는 보수적 입장을 가지게 되었다. 즉 항상 최악의 경우를 고려하는 것이다.

최악의 경우를 예상하고 있으면 막상 일이 닥치더라도 견뎌낼 수 있다.

 

3. 선택의 폭을 최대한 넓혀라

- 일단 거래가 성사되더라도 나는 최소한 대여섯 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일을 추진시킨다.

왜냐하면 아무리 계획을 잘 세우더라도 무언가 복병이 될 만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언제나 있기 때문이다.

 

4. 발로 뛰면서 시장을 조사하라

- 나는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그럴듯한 시장조사는 믿지 않는다.

언제나 스스로 조사를 해서 결론을 낼 뿐이다.

나는 결론을 내리기 전에 사람들에게 의견을 물어보기를 좋아한다.

아무에게든 직접 물어보아 얻는 결론이 항상 자문회사의 조사결과보다 유용했었다.

 

5. 지렛대를 사용하라

- 거래를 할 때 가장 나쁜 자세는 도저히 가망이 없다고 절망하는 일이다.

그런 태도를 보이면 상대방은 전의에 불타게 되고, 당신은 이미 진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.

최선의 방법은 힘을 내서 거래를 시작 하는 것이고, 당신이 힘을 내면 낼수록 그만큼 성공의 가능성은 커진다.

 

6. 입지보다 전략에 주력하라

- 중요한 것은 좋은 입지가 아니라 최선의 거래이다.

좋은 거래를 위한 계기를 마련할 수 있듯이 부동산의 위치도 선전이나 심리적 효과에 따라 얼마든지 좋다고 판단하도록 만들 수 있다.

 

7. 언론을 이용하라

- 언론은 항상 좋은 기삿거리에 굶주료 있고, 소재가 좋을수록 대서특필하게 된다.

당신이 조금 색다르거나 용기가 뛰어나거나 무언가 대담하고 논쟁거리가 되는 일을 하면 신문은 당신의 기사를 쓰게 된다.

- 개인적으로 피해를 입게 되는 비판적 기사일지라도 사업적인 측면에서는 크게 도움이 된다.

- 일을 성공시키는 마지막 열쇠는 약간의 허세다.

나는 사람들의 환상을 자극시킨다.

사람들은 자신을 위대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을 수 있으나, 남들이 그렇다고 부추겨주면 괜히 우쭐하기 마련이다.

 

8. 신념을 위해 저항하라

- 신념을 위해 싸우면 때로 본래의 의도에서 벗어나는 일이 있기는 해도 대개는 최선의 결과를 낳게 된다.

- 상대방을 저지함으로써 성취감을 느끼는 부류의 사람들이 있는데, 나는 그들을 인생의 실패자라고 규정하고 있다.

그들이 만약 진짜 재능을 갖고 있다면 싸우는 대신 무언가 건설적인 일을 할 것이다.

 

9. 최고의 물건을 만들어라

-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을 오랫동안 좌지우지 할 수는 없다. 잠깐 동안은 흥분시킬 수도 있고, 그럴듯한 선전을 할 수도 있고, 온갖 언론을 이용할 수도 있다. 또 좀 떠벌릴 수도 있다.

그러나 좋은 상품을 내놓지 않으면 사람들은 끝내 허실을 알아차리기 마련이다.

 

10. 희망을 크게, 비용은 적당히

- 요즘에도 나는 청부업자가 부당하게 액수를 늘린다고 생각되면 5000달러나 1만 달러짜리라 할지라도 전화를 걸어 불평을 하곤 한다.

사람들은 내게 묻는다. "그 정도 하찮은 거래 때문에 골치를 썩어요?"

내 대답은 이렇다. " 만일 내가 1만달러를 절약하기 위해 25센트짜리 전화를 하지 않는 그런 사람이 된다면 그때는 사업을 접어야죠"

 

11. 사업을 재미있는 게임으로 만들어라

- 내게 돈은 큰 자극이 되지 않는다. 다만 성공하기 위한 수단이 될 뿐이다.

진정한 재미는 게임을 한다는 사실이다.

728x90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