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공하고 싶다면 '습관'을 배워라

 

<성공하고 싶다면 '습관'을 배워라>

 

'주식 투자의 귀재', '오마하의 현인'으로 불리는 워렌 버핏은 말합니다.

세상에 성공한 사람들이란 결코 특별하거나 대단하지 않다고, 단지 그들은

사고나 습관 등에서 남다른 점이 있는데, 그것은 누가나 약간만 연습하면

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고 했습니다.

 

그의 성공 습관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독서입니다.

하루 3분의 1을 책과 투자 관련 자료, 그리고 신문, 잡지를 읽는 데 할애합니다.

투자할 회사를 찾을 때는 회사를 수도 없이 탐방하고 공장 생산 직원과 술을 마시며

어울리는 등 기업 문화를 먼저 파악합니다.

그런 뒤의 주식의 가격이 아니라 기업의 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것입니다.

 

또 그는 작은 일에도 주의를 기울입니다.

버크셔 헤서웨이의 회장인 버핏은 주주총회 때나 기자회견장에서 끊임없이 군것질을 하는데,

그 과자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자회사에서 만든 것입니다. 군것질을 하면서 자가 제품을 광고하는 것입니다.

 

1998년 그가 워싱턴대학에서 강연할 때 학생들이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.

"어떻게 그런 부자가 될 수 있었습니까?"

"아주 간단합니다. 여러분은 혹시 뛰어난 비즈니스 감각 때문에

내가 성공했다고 생각하십니까? 아니에요. 똑똑한 사람들이 왜 성공하지 못하는지 생각해 보세요.

부의 근원은 습관입니다. 칭찬하고 싶은 사람의 습관이나 행동을 눈여겨보았다가 여러분의 것으로 만드세요.

마찬가지로 타인의 습관이나 행동 가운데 비난받을 만한 것이 있다면 그 역시 눈여겨 보았다가 같은 전철을 밟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."

 

승자는 승자의 습관이 있고, 패자는 패자의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